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주일만에 애드센스 승인 받은 방법 같지 않은 방법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티스토리도 있지만 요즘 핫한 블로그 툴인 워드프레스를 시작해야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애드고시'라는 말을 듣고 시작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는 애드센스 승인받기가 많이 어렵지 않았는데 이제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노하우들이 많이 퍼져 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따라해본 경험을 공유합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노산 만삭 임산부로서 유투브에서 워드프레스를 만드는 방법을 따라하고 카페 24에서 도메인을 결제를 해가며 애드센스 승인 받는 단계까지의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단계: 카페 24 혹은 클라우드 웨이즈에 가입하고 도메인 결제

먼저 워드프레스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하고 도메인을 결제해야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카페 24 혹은 클라우드 웨이즈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둘 중 어떤 것을 선택하더라도 설명이 잘 나와있는 유투버의 영상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 선** 등등 살짝 살짝 거쳐가며 보다가 전적으로 로** 유투버의 방송을 보며 워드프레스를 따라했습니다.

두 번째 단계: 워드프레스에 내 블로그 만들기

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하고 도메인을 결제한 후에 워드프레스에 내 블로그를 만들어야 하는데 여기서 낙담하고 포기하시는 분들이 꽤 됩니다. 그러므로 살짝 마음을 내려놓고 처음이니 잘 안되는 거라 마음먹고 시도하세요. 컴퓨터를 잘 모르면 약간의 스트레스는 있지만 나름 성취감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환경 설정을 하고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테마도 꾸미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컴퓨터를 잘 못하시는 분들도 유투브를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 SEO 최적화된 글 작성하기

블로그를 만들었다면 이제는 SEO 최적화된 글을 작성해야합니다. SEO가 뭐냐구요?? 음 저도 잘은 모르는데 구글에서 원하는 블로그의 방향성 제시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옆에 나오는 점수 잘 맞추면 되는데 어렵지 않아요~ 제목과 내용을 모두 SEO 최적화해야하며 자주 검색되는 단어와 키워드를 활용한 글을 작성해야합니다. 글자수는 1000자 이상으로 맞추고 사진은 많이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1~2장 정도 사진이 아니고 미리캔버스 같은 곳에서 적당히 디자인한 이미지를 넣었어요. 또한 글의 SEO 점수는 71~81점 사이로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 단계: 애드센스 신청하기

8월 23일 첫 게시글을 등록하고 다음날 부터 매일 2개의 게시글을 등록하다가 8월 28일에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그 때까지 게시글은 대략 9개 정도였고 애드센스 신청한 후에는 매일 1개의 글을 포스팅 했습니다. 그리고 9월5일 어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제 수익이 나는 키워드를 잘 찾아보고 6개월 정도는 꾸준히 매일매일 1포스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블로그 시작의 첫 단계를 알려드렸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SEO 최적화된 글을 작성하며, 지속적으로 수정하고 보완해나가면서 블로그 운영을 해보세요. 컴알못인 저도 했으니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