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코로나 2단계 집콕으로 냉장고파먹기 계란볶음밥

유하에요~~♡♡
어제부터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이제는 냉장고 파먹기를 하기로 했어요ㅎ

요리를 잘하지 못해서 여기저기 기웃거리며
레시피 동냥해서 계란볶음밥을 만들어봤어요^^

우선 저는 4인분 가량의 계란볶음밥을 했어요~
계란 6개, 당근 1/2개, 양파 한 개, 애호박 2/3개, 스팸 한 통,
대파 두 주먹, 냉동 새우 5마리, 밥은 세 그릇 이렇게 준비했어요^^


일단 모든 재료를 다져줍니다~^^

집에 야채다지기가 있었는데....
왜 저는 고생고생 칼질도 못하면서
칼로 다졌을까요ㅋㅋㅋ


일단 다진 야채들은 한쪽에 고이 모셔두고
계란을 휘적휘적 섞어주고 예열된 프라이팬에
스크램블처럼 만들어주세요

이렇게 만들어주시고 잠시 옆에 놓아두고요~
다른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를 넣어
볶아볶아 주세요~
파냄새가 그윽하게 올라올 때 당근과 애호박, 스팸, 양파를
넣어 같이 볶아주세요^^

당근이 투명해질 때쯤
밥을 넣어서 볶아주는대요~
찬밥은 전자레인지에 살짝 해동해서 넣는 것이
좋드라구요~ 그래야 밥알이 잘 풀려서 볶는게 쉬워져요

밥과 야채가 잘 섞였을 즈음에 냉동새우 5마리를 퐁당^^

새우가 익을 때쯤 아까 스크램블 해뒀던
계란을 섞어줍니다~~

계란과 밥을 다 섞어주고 굴소스를 두 스푼
퐁당~~!! 간장은 각자 간에 맞게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되요~ 저는 스팸을 한 통 넣은 관계로 간장은 생략했어요~
굴소스를 넣으면 감칠맛이 생겨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계란볶음밥을 접시에 담고 참깨를 솔솔 뿌려주면 끝!!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이제 오늘은 냉장고에 뭘 파먹을지
고민하러 가겠습니다~!!
나부터 거리두기를 지키며 코로나19야 물러가라~!!